호주 오픈 준결1 other sports


감기때문에 눈이 감기는걸 억지로 뜨고 있으려니
왠지 눈이 찢어질 거 같지만
지금 자면 분명히 새벽에 깨니까 어쩔수 없어요.......................ㅡ.ㅡ

음. 그러니까
야구팬임을 온몸으로 주장하는 이글루이지만.
전 원래 테니스도 봅니다.


야구를 안보던 시기에 열심히 보던 것도 테니스와 농구였지요.

그 때 제가 따르게 된 분이 있었으니.......

우월하신 페더러님이십니다.

이 분의 첫 경기를 지켜보는데 어찌나 우월하시던지.
원래 우월하신 양반이 그 날따라 몬스터모드였던지라 상대는 탑랭커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말그대로 상대가 불쌍하게 느껴질 정도로 발라버리고 계셨더랬죠.

지금은 2위를 랭크하고 계시지만 한 때 엄청난 기간동안 1위 자리를 잡고 계셨죠.
그 때 페더러가 2위로 내려앉을 거라고 보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페더러가 얼마나 오래 1위자리를 고수할 것인가를 주목했죠.
그치만 랭크 2도 대단한 걸요. ㅎㅎ

여튼 그날 이후로 그 완벽함에 팬이 되지 않을 수 없었는데.
작년 잠시 슬럼프가 왔었을 때(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어딘가 아팠던 걸로 기억합니다. 병명은 글쎄..;;;) 
새파란 어린 놈.........구체적으로 말하자면 87년생 조코비치에게 처참하게 무너지는 걸 보고
정신적 충격을 받아 잠시 페더러의 경기를 보지 않았었는데
요번 오픈에 준결에 올라오셨길래 컴백하신 거 같아 지켜봤지요.

뭐.........역시나 우월하십디다.
로딕이도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닌데.
로딕이고 9위에 랭크되어 있는 탑랭커에 가장 강력한 강서버에 속하고.
한 때 랭크 1을 차지한 적도 있는 선수고.

아니 그렇게 치면 조코비치도 어린 나이에 대단한 선수지만
키만 크고 비쩍 말라보이는 게 전혀 강해보이지 않았대서..........충격이 컸달까.

페더러가 우월한 선수인건 올라운드 플레이어라는 거죠. 뭐.
네트플레이도 우월. 베이스라인에서도 우월. 각종 기술에서도 우월.
우월한 인생이랄까.

근육질의 선수라 힘으로 몰아부치는 스타일이 아닌
적절한 힘을 가지고 각종 현란한 기술을 선보이는 스타일이죠.
교과서적인 아름다운 폼도 보기 좋고.
한 컷 한 컷이 마치 훔을 추는 것처럼 보일때도 있........지만 콩깍지일수도.....;

한편 클레이 코트에서 최강자라 불리는 나달 역시 우월하지면.
둘이 붙으면 페더러를 응원하는 이유는 뭘까.
그야 당연히 우월한 페더러님의 적이니까. 흥. ㅋㅋ
어쩌나.
원래 먼저 팬이 된 사람의 손을 들어주는거니까요.
게다가 나달...........
페더러보다 나이 많은 줄 알았는데 나보다 어린 걸 알았을 때의 충격이란. 헐....;;
사실은 아직도 안믿기고.
나달이가 아무리 1위를 달리고 있지만 애정도는 바뀌지 않는다!!!!

결승전은 2월 1을 일요일.
사수할 수 있을 것 같군요. 유후--!!

그치만 내일 준결 2는 아슬아슬할 듯.
뭐. 둘 중 하나가 올라오겠지만 아마도 나달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덧글

  • Lucypel 2009/01/29 23:27 #

    역시 나달보다는 페더러가 우월하지요! (응?)

    나달은 좀 땀냄새나게 열심히 뛰는 거니까 예뻐보이는 쪽이고, 페더러는 그 우아함과 완벽함에 그저 우월함을 느끼며 경배할 뿐입니다. (...)
  • labylinth 2009/01/30 15:15 #

    앗. 루세펠님 엄청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시는군요. 멋져요 >.<!!!!!!!!!!

    역시 그렇죠? ㅎㅎㅎ
    페더러님의 최고점은 바로 경기를 하는 와중에도 우아하시다는 겁니다!!!! 으하하하!!!!
    근데 결승전에서도 우아하고 우월하실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전 아직 작년의 충격이 남아있어서...............;;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